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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일지

「30일」2022.4월~5월 개발일지

안녕하세요, 더브릭스 기획자 김지윤입니다.

 

봄 날씨가 만연한 요즘이네요🌸

더브릭스도 따뜻한 날씨에 적응해가며 개발과 행사로 이리저리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최근에 있었던 일 중에서는 PlayX4 전시 참여가 가장 따끈따끈하죠!

많은 유저분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고, 준비 중인 PC 데모도 선보일 수 있었던 아주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또 다양한 모습, 다양한 기회로 인사드릴 테니까

언제나처럼 꾸준한 관심 부탁드립니다😉

 

정말정말 바빴던 4월~5월!

개발일지로 보여드릴게요🤘

 


 

 

4월 1일 만우절을 기념하며 더브릭스는 깜짝 이벤트를 소리 소문 없이 준비합니다...

 

온갖 SNS 계정의 프로필 사진과 대문 이미지를 <시공업체 더브릭스>로 교체하고,

「30일」 등장인물을 하나씩 맡아 코스프레한 상태로 출근을 하고 (^^..)

그 상태로 「30일」의 가장 중요한 소재인 간장게장을 점심으로 먹으러 가고,

오후 5시에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진행하기까지...

 

역시 더브릭스는 매사에 진심입니다.

 

함께해 주신 분들, 즐거우셨나요?

다 여러분들을 즐겁게 해드리기 위해 준비한 거니까

정신은 없었어도 굉장히 뿌듯합니다요!

 

 

 

 

 

2022년 4월 18일부터 5월 8일까지, 3주간

STOVE INDIE에서 진행한 슬기로운 데모생활에 참여했습니다.

모바일 출시 이후 처음으로 PC 데모를 선보일 수 있었던 기회였습니다.

 

인디게임을 사랑하는 유저분들과 디스코드로 3주 내내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미리 준비한 데모 플레이 설문조사 응답에도 참여해 주셔서

여러모로 뜻깊은 행사였습니다!

 

그리고 5월 10일에는 유튜브를 통해 슬데모 개발자 라이브까지 진행했습니다.

질문도 마구마구해 주시고 관심을 많이 가져주셔서 많은 힘이 되었습니다.

 

참여해 주시고 많은 응원을 건네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따뜻하고 화창한 날, 좋은 기운을 받기 위해 야외로 나가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그냥 시나리오 회의가 아닌, 시나리오 대(大)회의.

더브릭스는 큼직한 시나리오 회의에 늘 모든 팀원이 참여합니다.

기획자든, 개발자든, 아티스트든 가리지 않고 머리를 맞대야 좋은 아이디어가 나오기 때문이죠.

이덕에 디테일이 살아있고 몰입감 있는 스토리 게임이 탄생할 수 있었습니다😌

 

「30일」에 등장하는 모든 등장인물 서사의 굵직한 뼈대와 잔가지까지,

전체를 아우르는 회의였는데요.

아무래도 설아 외의 등장인물 각각의 이야기가 PC  「30일」의 핵심이기 때문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모바일  「30일」에서는 알 수 없었던 인물들의 과거, 그리고 입주민 간의 숨겨진 관계까지.

다들, 어떤 삶을 살아왔을지 궁금하시죠😎

PC  「30일」을 기.대.해.주.세.요🌟

 

 

 

 

 

컷신이 추가되었다는 소식을 지난 개발일지를 통해 전해드렸는데요,

살짝 언급하고 지나갔던 컷신 갤러리 UI를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컷신에 등장하는 인물별로 모아서 아보카스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배치했습니다.

 

아마 슬기로운 데모생활이나 PlayX4 PC 데모를 플레이하신 분들이라면

이미 확인하셨겠네요🤓

 

 

 

 

 

모바일에서 PC로 확장하면서 키보드 조작을 빼놓을 수는 없겠죠?

마우스만으로도 충분히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지만,

피로도를 줄이고 더욱 편리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능 위주로 단축키를 추가했습니다.

 

많은 변천사를 거쳤는데요,

슬기로운 데모생활과 PlayX4를 통해 피드백을 받고 여러 번의 수정을 거쳐

위와 같은 모습으로 탄생했습니다.

 

물론 앞으로 더 의견도 들어보고, QA를 진행하면서 얼마든지 바뀔 수 있겠지만요🥴

 

 

 

 

 

2022년 2월 28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된

게임  「30일」 플레이 후 자살 및 자살 예방에 대한 인식 조사.

무려 568개의 응답수를 기록하며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30일」을 플레이한 유저분들의 인식 현황을 확인할 수 있었고,

앞으로  「30일」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찾아가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여하기 위해 소중한 시간을 내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22년 5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킨텍스에서 진행한 PlayX4 전시에 참여했습니다.

 

B2B와 B2C를 동시에 진행하게 되어서 양쪽 부스 다 바쁘게 보냈는데요!

 

지난해 「30일」을 양대 마켓에 출시한 후 처음으로 진행한 오프라인 전시여서 그런지

「30일」을 이미 알고 찾아와 주시는 분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이미 게임을 플레이해 보신 분들, 스브스뉴스 보고 오신 분들, 슬데모 참여해 주셨던 분들 등

다양한 경로로 「30일」을 알고 방문해 주셔서 신기하고 감사했습니다.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와 게임에 대한 소개 글을 확인할 수 있는 리플렛을 1,000장 정도 준비했는데,

전부 다 소진되어서 즉석으로 메모지를 활용해 남은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준비해둔 굿즈도 전부 동나서 더 드리고 싶어도 드릴 수 없는 상황까지 발생했을 정도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짧게나마 마주치고 이야기를 나눈 모든 분들에게  「30일」의 존재를 알릴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방문해 주신 많은 참관객분들, 동료 개발자분들, 지인분들에게 무한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또 만나 뵐 수 있는 기회가 있기를 희망합니다!

 

 

 

 

 

플레이엑스포에서 어떤 이벤트를 진행할지 정말 고민이 많았는데요.

참관객분들이 직접 참여하고, 선물을 받아 갈 수 있는 스탬프 모으기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모바일 「30일」 다운로드, 공식 카페 가입, PC 데모 플레이 등의 퀘스트를 진행하면 도장을 찍어드리고,

모은 도장 개수에 따라 추억의 뽑기권을 차등 지급해 선물을 뽑아갈 수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즐겁게 참여해 주셔서 이벤트를 준비한 보람을 느꼈습니다😆

 

경품으로 드리기 위해

머그컵/인형/신규 스티커/마스킹테이프 등의 굿즈도 신규로 제작했습니다.

귀여운 일러스트가 그려진 굿즈를 받아 가며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까 뿌듯했습니다☺️

 

플레이엑스포 전시를 하는 동안 굿즈 수요 조사를 함께 진행했는데,

투표 결과를 취합해서 다음 굿즈 제작에 참고할 예정입니다.

 

 

 

 

 

슬기로운 데모생활과 PlayX4를 진행하며 플레이 피드백 설문조사도 함께 받았는데요.

이제^^... 차근차근 하나하나 살펴봐야 할 때가 왔습니다.

내부 QA 결과까지 포함해 받은 모든 피드백 사항을 한 번에 확인하기 위해

전시 종료 직후! PC 종합 피드백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만만치 않았습니다...🫠

 

UI와 조작, 시스템, 기타 제안 사항들 등 다양한 분야별로 피드백을 받고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제 앞으로의 개발에 더욱! 정진해야 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보냈던 4월~5월이었습니다.

서늘했던 날씨도 어느덧 더워지고,

PC 출시도 멀지 않은 일이 되어버린 요즘입니다.

 

더욱 개발에 집중해서 빠른 시일 내에 PC 「30일」을 선보일 수 있도록

당분간은 개발일지를 쉬어가려고 합니다.

개발일지는 잠시 쉬어가지만, 절대 아쉽지 않도록

스.페.셜  특집 콘텐츠로 찾아올 테니까 다음 달도 기대해 주세요🥹

 

여름에 뵙겠습니다!

 

 


팀 더브릭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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